개미의 개열시미 프로그래밍

2021 하반기 롯데정보통신 코딩테스트 + 원데이면접 후기 본문

취업준비/면접후기

2021 하반기 롯데정보통신 코딩테스트 + 원데이면접 후기

YunHyeok 2021. 10. 28. 21:44
728x90
반응형

이번 하반기에 롯데정보통신에서 소프트웨어직군만 세 자릿수를 모집했고 연봉도 괜찮고 큰 회사이기도 해서 기회가 아닐까.. 생각해서 지원을 했다.

또 공채로 처음 지원한 회사였고 어찌저찌 운 좋게 면접전형까지 갈 수 있었다..!

 

[9/10 서류합격]


9월 초에 서류전형 결과가 나왔는데 다행히 합..

 

 

[9/24 코딩테스트 합격]


코딩 테스트는 9월 13일에서 9월 15일까지 데모 테스트를 거친 후 9월 15일(수) 오후 세시부터 다섯시까지 진행했다.

문제는 총 네 문제였는데 마지막 4번 문제는 SQL문제였다.

 

이때 신한DS도 서류합을 했지만 코딩 테스트 날짜가 겹치는 바람에 포기를 했다...ㅜ

 

>매우 주관적인 난이도 평

참고로 난 알고리즘을 잘 못한다.. 백준실버 보유자이며 롯데정보통신을 준비한다고 푼 문제는 50문제도 되지 않는다. 1번과 4번 문제를 맞히고 총 2솔로 합격을 했다. 오카방에서는 3솔이상이 많아서 무조건 떨어지겠다고 생각했는데 합격해서 얼떨떨했고 면접 기회를 간다는 것만으로 만족했다.

  1. 완전 탐색 : 쉬움
  2. 빡구현 : 어렵..
  3. BFS : 어렵..
  4. 이중 조인 : 쉬움

오카방 얘기에 따르면 골드 정도 되면 4문제 다 쉽게 푸는 것 같았다. 알고리즘 공부 열심히 해야지..

 

 

[10/20 원데이 면접 합격]


 

너무나도 뼈아팠던 불합..ㅋㅋㅋㅋ 그래도 하나하나 캡처를 해놨다.. 그날 당일날 봤을 때는 너무 아쉽고 손에 잡히는 게 없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동기부여가 되는 것 같다.

 

롯데정보통신의 면접은 역량면접(40분 소요) + 인성면접(20분 소요)을 하루에 다 봤다. 비대면으로!

그리고 역량면접은 지원자 1명 / 면접관 2명, 인성면접은 지원자 2명/ 면접관 2명이었다.

 

 

> 역량면접 질문내용&분위기

역량면접은 안내사항에서는 40분이었지만 한 30분 좀 넘어서? 종료되었다.

질문은 대부분 프로젝트 경험을 물어보았고 이에 꼬리를 계속 무는 질문이었다. 생각나는 대로 정리를 해보자면

  • 자기소개, 지원한 이유
  • 제일 많은 인원과 해본 프로젝트 경험
    • 어떤 부분을 맡았는지, 어려움은 없었는지, 공모전 같은 건 어떻게 찾아서 나가는 건지
  • 편입해서 어떻게 적응했는지
  • 주언어가 무엇이고 장점이 뭔지
  • 인턴 및 경력 질문
  • 제일 자신 있는 프로젝트 질문
  • 본인이 리더십이 있다고 생각하는지
    • 리더로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 왜 리더를 했는지 다른 팀원은 리더쉽이 없었는지
  • 졸업 프로젝트 질문

꼬리 질문을 엄청하셨는데 면접 분위기를 최대한 편하게 해 주시려고 노력하는 게 보였다. 엄청 쫄았지만...

후기를 면접보고 2주 뒤에 적는 거라 잘 기억은 안 나지만 본인이 했던 경험과 프로젝트들을 솔직하게 말하면 될 것 같다.

 

 

> 인성면접 질문내용&분위기

인성면접은 아무래도 역량면접을 보고 난 후라 좀 수월하게? 긴장이 살짝 풀린 채로 들어갔다.

  • 간단하게 장단점을 포함한 자기소개
  • 경력 확인 질문
  •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는지?
  • 또 하나 있는데 뭐였더라..

 

롯데정보통신의 면접 분위기는 대체로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것 같았다. 면접관분들이 정말 친절했던 것 같다.

 

불합격자들만 보인다는 그래프... 내가 이렇게 인성이 좋았나 싶었다. 역량면접 결과는 너무 아쉬웠다..ㅜ

추가합격이 결과 나오고 3일 후? 까지 있었는데 전화는 오지 않았다..^^ 

 


롯데정보통신 후기가 많이 없는 걸로 아는데 비록 불합격 후기지만 준비하는 사람들한테 많은 도움이 되길 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