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개열시미 프로그래밍

2021 하반기 다우기술 금융개발 인적성/기술력진단/실무면접 후기 본문

취업준비/면접후기

2021 하반기 다우기술 금융개발 인적성/기술력진단/실무면접 후기

YunHyeok 2021. 11. 27. 16:13
728x90
반응형

아쉽게 면접에서 떨어졌지만 후기를 남겨보려 한다.

 

채용 일정은 꽤나 여러 전형을 거쳐야 했다. 인적성과 기술력 진단을 보고 합격을 하면 실무면접을 본다. 면접 합격자들은 4주 인턴과정을 거치고 최종면접을 보고 선발한다고 한다. 

 

내가 지원한 금융개발은 인턴 전환율이 높다고 했다. (오카 방에서 현직자가 한 말)

 


[인적성 검사 + 기술력 진단]

 

인적성검사

 

일자 : 11/10 (수) 23:59까지
검사항목 : 인성검사 290문항(40분), 직무능력검사 70문항(60분)

합격 문자가 8일에 왔으니까 이틀 정도 시간이 있었다. 수리, 추리, 약간의 경제상식?, 국어문제가 나왔는데 평소 NCS를 준비했던 사람이면 충분히 잘 볼 것 같았다.

사실 난이도는 잘 모르겠다. 다만 시간 안에 풀기 어렵다는 점이고 지원자들도 오카 방에서 다 못 풀었다는 사람이 많았다.

 

 

기술력 진단

 

일자 : 11/12(금) 14:00
장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104 (종로 2가) YBM빌딩 지하 1층
문제 수 : 10문항 
시험시간 : 한 시간 반? 정도

 

기술력 진단은 COS Pro라는 YBM에서 주관하는 코딩 테스트로 대체하는 듯했다.

준비는 아래 링크를 통해 했다 기출문제를 모아둔 사이트이다. IDE 또한 매우 유사해서 이걸로 준비하면 충분하다.

https://edu.goorm.io/lecture/17299/cos-pro-1

 

COS PRO 1급 기출문제 - Python - 구름EDU

YBMIT에서 시행하는 COS Pro 자격증으로 기출문제를 직접 풀어볼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강좌입니다.

edu.goorm.io

기출문제집을 5회까지 풀고 시험을 봤는데 문제가 너무너무 쉽게 나왔다. 어떤 사람은 30분도 안돼서 다 풀고 나갔다.. 아마 백준 티어 실버 정도만 돼도 무난하게 쉽게 풀고 나올 것 같다.

 

 


[실무 면접]

너.. 무나 아쉬웠던 면접, 면접을 볼 때마다 내가 부족한 점이 계속 보인다.. 내년 상반기를 위해선 부족한 부분을 잘 메워야 할 것 같다.

일자 : 11/22 (월) 15:30
복장 : 정장
내용 : 3 대 1 형식 실무면접(20분 내외) 
면접방법 : 화상면접
분위기 : 밝지도 어둡지도 않음
결과 발표 : 11/25 (목)

 

면접은 비대면으로 진행했고 면접 삼십 분이나 한 시간 전에 줌 링크를 문자로 받았다. 20분을 채울 줄 알았지만 13분 만에 끝났다.

 

개발 면접은 3일간 진행했고 나는 첫날에 봤다. 결과는 개발자 면접이 끝난 다음날에 바로 나왔다. (모든 직무 결과는 빨리 나오는 편인 것 같다.)

 

 

받은 질문

 

면접은 자소서와 지원서를 위주로 보는 것 같았다. 내 생각엔 자소서보단 지원서에 쓰인 프로젝트나 경력 사항을 보고 질문하는 것 같았다. 질문은 아래처럼 받았고 꼬리 질문을 받아서 총 10개 넘게? 받은 것 같았다.

  • 다우기술 금융개발에 지원한 이유, 그냥 취업을 하고 싶어서 지원한 건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 자기소개
  • 편입하고 성적이 떨어진 이유는?
  • 공모전에 대한 얘기
  • 프로젝트에 대한 얘기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경력사항에 기재한 회사들(인턴, 계약직 근무)은 들으면 알만한 회사인가?

자기소개를 하다가 막힌 점, 금융개발에 지원한 동기가 명확하지 못했다는 점도 있었고 준비가 많이 미흡했다. 뭔가 자신을 포장하려는 듯한 말투로 말하는 버릇이 있는데 무조건 고쳐야겠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