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의 개열시미 프로그래밍

2021 1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후기 본문

취업준비/정보처리기사

2021 1회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후기

YunHyeok 2021. 6. 2. 21:16
728x90
반응형

6월 2일 정보처리기사 실기 결과가 나왔습니다!! 

 

필기시험 후 가채점을 했을 때 무난히 합격점수가 나와서 미리 준비하려 했으나 태생이 게을러서인지 시험 2주 전부터 준비를 했습니다. 

다행히 결과는 합격..턱걸이일줄 알았는데 의외로 점수가 걱정할 정도가 아니었던 게 신기했습니다.

 

[시험후기 및 준비방법]

이번 실기시험에서는 서술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준비했지만 오히려 안 나와서 붙은 것 같았습니다ㅎㅎ

2주 정도 준비를 했고(열심히 했던 건 일주일 전?)

 

[준비한 책]

책은 수제비를 구매했습니다. 정처기 실기 준비법에 대해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수제비를 추천하셨습니다.

수제비 실기 준비책

[공부방법]

 

1. 코딩 30점은 확보하자

코딩 부분은 전공자이다 보니 난이도가 그렇게 있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수제비 책부 분도 거의 읽지 않았는데 학부생활을 열심히 하셨다면 무난하게 푸실 것 같습니다. 그래도 헷갈리는 부분은 짚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책 진도 

2주일 동안 하루에 3시간씩은 정처기 실기에 투자했던 것 같습니다. 총 12 part였기 때문에 범위가 적은 파트는 2 part씩 묶어서도 했습니다.

한 10일 정도는 책 한 권을 돌려보는데 급했던 것 같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2 회독)

그리고 책 페이지에 '핵인싸 퀴즈'라고 사이드 부분에 전에 공부했던 part를 간단히 복습할 수 있게 책이 구성되어있어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까먹으려고 하면 짚고 넘어가서 좋았습니다.

 

 

3. 용어 단답형과 약술형 준비

책 진도를 나가면서 동시에 용어에 대한 설명과 답을 정리해서 구글 문서에 작성을 했습니다. 같이 준비하는 동기와 문서를 공유해서 정리하니 놓치는 부분 없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밑에 부족하지만 정리한 문서를 공유했습니다! 다운로드하시고 따로 더 추가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보처리기사실기_단답형약술형준비.docx
0.05MB

 

4. 수제비 카페 적극 활용

https://cafe.naver.com/soojebi

 

수제비- IT 커뮤니티 (정보처리기사... : 네이버 카페

수제비-수험생 입장에서 제대로 쓴 비법서(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기능사, 빅데이터 분석기사 등 시리즈)

cafe.naver.com

시험이 한 일주일 남기 전부터는 카페를 활용해서 문제를 많이 풀었습니다. 

수제비 카페에 가입해서 '약술형 뽀개기, 페코페코 예상문제, Daily문제'를 적극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약술형과 용어 단답형에 대해 문서에 정리할 때 약술형 뽀개기의 내용을 많이 넣었습니다. 페코페코 예상문제는 코딩 관련 문제만 참고했습니다(시간이 부족..)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합격하길 바랍니다 :)

 

728x90
반응형

'취업준비 > 정보처리기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1회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후기  (2) 2021.04.06
Comments